KakaoTalk_20190903_093706454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8월 27일부터 ~ 28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ASOCIO Smart City Summit에 참석하고 국내 지자체의 ASOCIO Smart City Award 수상을 지원하였다. 이번 행사는 ASOCIO와 ATCI(태국ICT산업협회)가 공동 주관, 아시아 지역의 스마트시티 정책과 전략을 공유하고 주요 현안들을 토론하는 내용으로 ‘Reinventing The Future Sustainable Cities’란 주제로 개최되었다
 
ASOCIO 회원국 인사 및 태국 참석자 500명 참석한 이번 서미트는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개의 주제 강연과 패널토론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28일 오후에는 ASOCIO Smart City Award 수상 9개 도시가 참여하여 각 도시의 스마트 시티 추진 전략을 발표하였다.
 
한국에서도 세종시와 제주도가 스마트 도시 일반 부문과 스마트 관광도시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추진 전략을 발표하고 이어 열린 시상식에서 해당 상을 수상하였다.
 
세종시는 지난 12월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스마트시티 국제인증(ISO37106)을 받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 시티 정책 수립 및 추진을 한 공로가 인정받았다. 한편, 제주는 2016년 부터 공공 Wi-Fi 인프라 구축을 시작으로 국내외 여행객이 제주도 관광지를 비롯한 전역에 편리하게 Wi-Fi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WiFi를 통하여 수집된 정보는 빅데이터 플랫폼의 데이터 허브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